리뷰

지코바 양념구이 치킨 숯불 맛 바뀜 원인, 내돈내산 솔직후기, 가격, 칼로리 총정리

베쨩이 2023. 5. 22. 05:50

지코바 양념구이 순살 숯불 치킨

숯불치킨 프랜차이즈계의 원조이자 치밥의 원조, 지코바 치킨입니다!
진짜 숯불치킨이던 시절에는 자주 사먹었는데, 아쉽게도 숯불을 포기하고 맛이 변한 후 손이 가지 않더라고요. 지코바 치킨은 이젠 숯불이 아니라 양념치킨이 된지 오래죠.

얼마 전 오랜만에 먹었다가 예전에 먹은 그 맛이 아니라 궁금해서 원인을 찾아보니 맛 변함에는 총 2가지 이유가 있더라고요.

 


1. 순살이 브라질육 혼합으로 바뀜

순살이 국내산 닭다리살이던 시절에 자주 사먹었는데, 작년에 순살에 닭가슴살을 섞었다가 논란이 된 적이 있다고 해요. 겨우 20%라곤 하지만 단골들의 입맛을 속일 순 없겠죠. 결국 작년 초 순살정육을 국내산과 브라질산 혼합으로 변경했다고 하네요.

2. 숯불치킨이 아니게 됨

지코바는 숯불치킨으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2018년 이후 숯불치킨은 사실상 없어진거나 마찬가지랍니다. 공식명칭 또한 '지코바 숯불양념치킨'에서 '지코바 양념치킨' 으로 변경되었고요.

원인은 기존 숯불치킨의 경우 조리과정이 너무 힘들어 업주들이 고통스러워하고, 숯불 연기 탓에 민원이 들어오고 매장 설치에 어려움이 있는 등 가맹점이 늘어나지 않아 부득이하게 조리법을 바꾸고 숯불을 포기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정책 변경 이후 가맹점이 다수 늘어났으며 현재는 거의 다 오븐으로 통일됐다고 합니다.
장인 정신 느낌으로 숯불 방식을 계속 고수했으면 좋았을텐데 이젠 모든 지점에서 숯불치킨 맛을 느낄 수 없다는게 소비자 입장에선 아쉬움을 감출 수 없네요.

지코바 양념구이 순살 숯불 치킨


지코바 순살 양념구이는 20,000원이며 순한맛/중간맛/매운맛 중에 선택가능해요. 저는 늘 중간맛으로 시켜먹는답니다. 맵찔이만 아니라면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매콤함이에요.

열량은 100g당 180칼로리로 대략 1300칼로리인데요. 그래서인지 다이어트 하는 분들도 치팅데이때 자주 찾는 치킨이라고 하더라고요! 확실히 칼로리가 다른 튀김치킨에 비해서 훨씬 낮아 정 치킨이 먹고 싶은 분들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지코바 양념구이 순살 숯불 치킨


물론 떡 종류가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 이건 빼고 드셔야겠죠? 지코바는 떡까지 함께 조리해주는게 또 특징인데, 중간에 뚫려있는 구멍으로 소스가 흘러나오는게 또 여간 별미가 아니죠. 예전의 지코바 치킨 맛이 너무 그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