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강인, 메시 대체자로 PSG 이적 협상 마무리 단계… 파리 생제르망 주전 및 초특급 대우 보장 약속

베쨩이 2023. 6. 13. 20:05

파리 생제르망 이강인

슛돌이 유망주로 시작해 한국 국가대표이자 세계적인 축구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레알 마요르카의 이강인이 리오넬 메시의 대체자로서 낙점됐습니다. 다름 아니라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PSG)의 이적 마무리 단계라는 스페인 현지 보도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밑의 트위터부터 시작해서 마테오 모레토까지 다양한 현지 매체가 이강인의 이적을 확실시하며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 입성에 한 발 더 가까워졌다고 (Kang-In Lee esta a un paso del PSG)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정말 엄청난 사실이 아닐 수 없는데요. 축구 팬이 아니어도 누구나 그 명성은 익히 들어봤을 정도로 파리 생제르맹은 프랑스 리그를 대표하는 최고의 명문 클럽입니다. 특히 그중 가장 유명한 월드 스타 리오넬 메시가 미국 인터 마이애미로 떠났는데요. 여기에 현지 보도에 따르면 현세대 월드스타인 킬리안 음바페마저 파리 생제르맹과 계약을 연장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는 스페인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이 유력하다고 하네요.

축구선수 이강인 파리 생제르망 한국 국가대표

손흥민과 황희찬이 뛰고 있는 프리미어리그가 아닌 리그앙이 익숙치 않을 수 있으나, 파리 생제르맹은 대표적인 축구 클럽 중 하나입니다. 특히 파리 생제르맹은 이후 시즌에도 리그앙 우승팀으로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설 예정인데, 이강인에게 쇼케이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마르카에 따르면 파리 생제르망은 이강인 측에 챔피언스리그 출장이 포함된 출전 시간 보장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만약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주전을 보장했을 정도로 초특급 대우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실제로 마르카는 루이스 캄포스 파리 생제르맹 단장이 이강인의 강력한 팬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