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5,500원 광고 요금제 솔직후기
넷플릭스가 2022년 새롭게 선보인 5,500원 광고 요금제는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요금제는 저렴한 가격으로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주면서, 광고를 통한 수익 모델을 도입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이 새로운 요금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 이 글에서는 저의 이용 후기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광고 빈도와 시청 경험
화질과 스트리밍 성능
제한되는 콘텐츠의 범위
가성비와 사용자 만족도
1. 광고 빈도와 시청 경험
넷플릭스의 광고형 베이식 멤버십은 2022년 11월 3일부터 한국에서도 시작되었습니다. 이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제공되며, 광고를 포함한 저렴한 가격으로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광고 빈도가 생각보다 낮아서 초반엔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데 갈수록 빈도가 너무 잦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약 1시간 분량의 드라마 1화를 전체 시청하는 동안 3개의 15초짜리 광고가 나옵니다. 그런데 몰아보는 미드의 특성상 중간에 광고가 여러 번 나오고 4편만 이어봐도 10개가 넘는 광고를 시청하게 되어 집중이 흐트러진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2. 화질과 스트리밍 성능
1080p의 화질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는 HD 화질의 차이를 느끼지 못했지만, TV에서는 은근히 화질 저하가 느껴지더라고요.
3. 제한되는 콘텐츠의 범위
제가 가장 불만족스러웠고 구독을 끊을까 싶었던 이유입니다. 사실 콘텐츠가 제한되는지는 몰랐는데, 보고 싶었던 미국드라마가 라이센스 특성상 제한된다는 문구를 보았을 땐 어쨌든 월 구독료도 내고, 광고까지 보며 광고비도 받을텐데 콘텐츠까지 제한해야하나 싶어 아쉬웠습니다.
4. 가성비와 사용자 만족도
그러나 저처럼 가성비를 중시하는 사용자들은 이 요금제에 대해 대부분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저는 앞서 말한 미드는 보지 못했지만 대부분의 소위 말하는 한국에서 핫한 작품들은 거의 대부분 제한 없이 접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기대작을 보고 바로 해지할 계획이라면 이 요금제가 적합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나 사용할 수록 광고로 인한 시청 방해를 우려하는 사용자들은 불만족스러워하며 다른 요금제로의 전환도 고려한다고 하네요.
결론
넷플릭스의 5,500원 광고 요금제는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서비스입니다. 광고 빈도와 화질, 제한되는 콘텐츠의 범위, 그리고 가성비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할 때, 이 요금제는 특정 사용자 그룹에게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 끊임없이 나오는 광고에 민감한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결국, 개인의 시청 습관과 선호도에 따라 이 요금제의 가치가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미노피자 맥콘 베이컨+마라 불고기 반반피자 내돈내산 솔직후기, 배민 선착순 2만원 할인 쿠폰 꿀팁 (0) | 2024.06.11 |
---|---|
노브랜드 그릴드 불고기 버거 내돈내산 강력추천 솔직후기, 가격, 칼로리 정보, 사이드 어니언링 (0) | 2024.06.03 |
해태 홈런볼 신제품 단짠 고소한 소금우유맛 내돈내산 후기, 칼로리 (0) | 2024.05.27 |
넷플릭스 <타임패트롤본> 줄거리, 솔직후기 (feat. 도라에몽 작가 후지코 F. 후지오, 단편만화의 대가) (0) | 2024.05.27 |
마라로제엽떡 내돈내산 솔직후기, 가격, 마라엽떡&로제엽떡&삼첩분식 마라로제떡볶이 맛 비교‼️ (0) | 2024.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