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앱테크] 아이폰 초코 모으는 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로 받는 앱 추천 : 애디콘

베쨩이 2017. 1. 29. 07:40


​​

[
아이폰] 초코 모으는 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로 받는 앱 추천 : 애디콘



​(새로 재테크 전용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제가 네이버블로그에 올려놓은 앱테크에 해당되는 글을 다시 몇가지 수정해서 올리는 글이니 혹시라도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는 일명 '초코 모으기'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처럼 초코 모으기는 불가능하다고하네요.


이모티콘을 돈 내고 사는 ​초코 충전(즉, 결제)는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들처럼 ​무료로 초코 모으기는 실질적으로 어렵다는거죠.



그래서 <아이폰 초코 모으기 앱> 이라고 불리는 ​애디콘​​​​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이렇게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디를 만들고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면 서로에게 100캐시를 주는데요, 저도 다른 분의 아이디를 입력해서 100캐시를 무료로 받았답니다.
그 외 출석보너스로도 10캐시씩 받습니다.



추천인 아이디 : dangguen





이런 식으로 1순위 충전소부터 3순위 충전소까지 있습니다. 설치형의 경우 1순위 충전소랑 나머지 충전소에 겹치는 앱이 좀 있는데, 1순위 충전소가 돈을 훨씬 많이 주니 같은 앱을 설치해도 1순위 충전소에서 바꾸는 것이 이득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설치하고 실행하면 주는 방식으로, 나머지는 보험 가입 그런 것들이라 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모아진 2418캐시!
위에 시간을 보면 30분만에 2418캐시를 모았는데
이 정도면 꿀인 것 같습니다 :)



아이폰은 이모티콘 가격이 달러라서 더 비싸다는 점, 다들 공감하시죠? 가격차이가 엄청 나는것도 아니고 환율 차이기 때문에 이해하지만 결제할 때마다 손해보는 기분은 어쩔 수 없어요.






위에 적힌대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링크를 보내면 애디콘에서 이모티콘을 직접 구매하여 선물해주는 방식입니다.
처음엔 이모티콘 링크 적는데가 어디지 하고 한참 헤맸는데 그럴필요없이 그냥 카톡 이모티콘 링크 복사하고 애디콘으로 다시 들어오면 바로 밑에 화면이 뜬다는 점 알아두세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바보처럼 계속 혼자 저 화면만 찾아봤답니다.








이렇게 번호를 기입하는 란이 있고 저는 200초코짜리를 구매했습니다.



24시간 안에 선물이 도착한다는데 저는 실제로 5분도 안돼서 왔어요. 위에 시간이랑 밑에 카톡온 시간 비교해보면 2분만에 왔죠.




총평 및 후기



나는 이런 앱을 처음 사용해보는데 고등학생 때 짝꿍이 캐시슬라이드라는 어플로 맨날 이거하면 돈번다고ㅋㅋㅋㅋ 수업시간에도 열심히 폰으로 그 어플을 하는 걸 봤었다. 밀면 돈이 들어오는거였나? 잘은 모르지만.. 애디콘도 대충 저런 종류의 어플들과 비슷한 앱이라고 한다.

다른 어플들의 경우 커피, 과자 등으로 다양하게 교환이 가능하던데 애디콘의 경우 카톡 이모티콘만 교환가능하다는게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다.그치만 만원 이상부터 환급 가능한 어플들도 있는데 그런점에선 2400캐시만 모아도 환급 가능한 애디콘이 좋긴 하다. 결론적으로 종류만 좀 늘려주면 훨씬 차별화된 앱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뭐, 일단 iOS가 된다는 점에서 굳이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