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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파리 올림픽 프랑스 대표팀 유니폼 종목별 사진모음, 스테판 애쉬풀, 피갈레 디자이너 인터뷰 번역

베쨩이 2024. 5. 8. 01:05

2024 파리 올림픽 프랑스 대표팀 유니폼 종목별 사진모음


대망의 2024 파리 올림픽이 2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중 프랑스 대표팀의 유니폼 또한 화제인데요. 스테판 애쉬풀의 이야기와 함께 종목별로 함께 보시죠. 반말로 진행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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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진 출처: Le Coq Sportif

 프랑스는 2024년 올림픽에서 가장 유동적인 유니폼을 만들었다고 자부한다. 이번 올림픽, 스트리트웨어의 전설 스테판 애쉬풀은 수영복에서 유도복에 이르기까지 수십 개의 스포츠 장비를 디자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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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프랑스 올림픽 팀을 위한 옷을 제작하는 것은 엄청난 사업이다. 올림픽과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각각 120개의 아이템이 필요한 800명의 선수와 트레이너 및 기타 간수의 직원 - 이 모든 것은 다양한 의류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에 걸쳐 수천 개의 아이템으로 해석된다. 게다가, 대다수의 제품은 국내에서 직접 만들어질 것이다. 이 강력한 작업을 맡은 사람은 인기 있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피갈레의 디자이너로 가장 잘 알려진 스테판 애쉬풀이다. 그리고 몇개월이 남은 시점, 애쉬풀은 여전히 그 프로젝트에 대해 마음을 쓰고 있다.

4개월이 남은 시점의 인터뷰에서 그는 그의 아틀리에의 줌을 통해 “나는 아직 아무것도 하지 않은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디자인이 모두 마무리되어 그 중 일부는 GQ가 독점적으로 여기에서 공개하고 있지만, 7월 말 게임의 공식 시작일을 위해 모든 유니폼을 준비하기 위한 많은 활동이 여전히 있다는 것이다. ”나는 여전히 게임의 한가운데에 있다"고 그는 운동적인 문구를 빌려 덧붙였다. "나는 사람들이 그것을 입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게임 중간에 숨을 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도 전했다.

피갈레의 설립자 스테판 애쉬풀은 프랑스 올림픽 팀을 위해 Le Coq Sportif 디자인을 자랑한다.
그의 브랜드는 스포츠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다: 저지, 농구 반바지, 대표팀 재킷, 운동복은 피갈의 시그니처 아이템 중 일부이지만, 보통 밝은 색상의 고급 직물로 만들어지고 예상치 못한 디테일로 채워져 있다. 아마도 그의 가장 큰 전화 카드는 그가 2015년에 몬드리안 컬러 블록 스타일로 그린 농구 코트일 것이다 (최근에 더 시원한 톤으로 그라데이션 처리를 받았지만, 그 화려함을 유지한다). 오늘날 그는 스포츠웨어 거인 나이키와 프랑스 럭셔리 하우스 샤넬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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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풀의 파리 올림픽 준비는 2021년 1월에 프랑스의 2022년 동계 올림픽 유니폼을 만든 프랑스 스포츠웨어 회사 르꼬끄 스포르티프로부터 처음 전화를 받았을 때 시작되었다. 초기 회의 후 상황은 빠르게 진행되었고, 그의 변호사에게 전화하여 봉인되었다. 시간이 핵심이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수도에서 약 한 시간 거리에 있는 Romilly-sur-Seine에 있는 Le Coq Sportif 본부로 향했다. "거기서 나는 사람들이 장인 정신을 하고 있지만 스포츠와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고 그는 2022년 베이징 유니폼과 올해의 유니폼이 만들어진 공장을 언급하며 말한다. "그건 진짜였어. 그래서 나는 긴장을 풀기 시작했어."

그곳에서도 그는 약 30명의 선수 명단을 만났다. 그는 그들이 유니폼에서 원하는 것을 들으며 그들과 함께 하루를 보냈다. "그들은 빛나고 싶어한다"고 그는 언급하며 “그들은 현대적으로 보이고 싶어하고, 팝처럼 보이고 싶어하지만, 그들은 누가 봐도 프랑스인처럼 보이고 유산의 요소를 살리고 싶어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들이 모두 말한 한 가지는 이것이었다"고 그는 덧붙였다. "올림픽으로 가는 길은 이와 같다"고 그는 손으로 물결치는 몸짓을 하며 말했다. 그는 이렇게 설명했다: 우리가 게임에서 TV에서 보는 것은 불과 몇 초이지만, 그것은 선수들을 위한 수년간의 기복의 절정이다. 그는 마지막 출발을 보면서 관중들이 놓치는 기쁨과 비탄의 구불구불한 여정을 미묘하게 전달하고 싶었다. "그래서 장비 중 일부는 이 매력적인 원사를 가지고 있다"고 그는 트랙 바지나 재킷 뒷면을 가로지르는 물결치는 줄무늬를 가리키며 말했다.


과거에는 라코스테나 나이키가 디자인한 단색 앙상블이나 추상적인 색상으로 장식된 앙상블이 포함되었다(2022년은 르 코크 스포르티프가 50년 만에 처음으로 팀을 차려입었다). 처음에, 애쉬풀은 프랑스 국기의 삼색 모티브의 변형을 시도했고, 실험의 잠복기를 허용했다. 그는 깃털, 자수, 염료, 실크 인쇄 등 다양한 재료로 색상을 테스트했다. "난 정말 자유로워졌어,"라고 그는 말했다. 이러한 시험은 궁극적으로 컬렉션 전반에 걸쳐 실행되는 반복으로 이어졌다: 자전거 저지, 체조 유니타드, 수영 팬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적용된 그라데이션 블루-화이트-레드 컬러 필드. "선수들은 깨끗한 흰색에 지루했고, 너무 분명히 스포티했다"고 그는 말했다. 그래서 그는 예전의 선명한 흰색 대신 더 따뜻한 흰색 톤을 선택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Le Coq Sportif는 회사의 광범위한 전환 계획의 일환으로 국내 생산에 전념해 왔다. 컬렉션의 대부분은 프랑스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는 특히 자랑스럽다.

애쉬풀은 의류를 세 가지 뚜렷한 분류로 분류했다: 본질적으로 선수들이 올림픽 마을 주변에서 다운타임에 입을 "대표"가 있다; 그들이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입는 "훈련"이 있다; 그리고 공식 경기 동안 필드나 코트(또는 바다 등)에서 입는 "성능"이 있다. 오, 그리고 약간의 보너스 - 각 경쟁자는 메달을 받기를 바라며 연단 의상을 받는다.


그에게 가장 좋아하는 유니폼이 있는지 물어보기도 했다. "체조, 왜냐하면 그것은 내 어머니와 그녀가 둘러싸여 있던 모든 사람들을 생각나게 하기 때문이다"고 그는 말한다. "나도 유도에 더 깊이 빠져들게 되어 정말 기뻤다. 프랑스에는 주요 여성 유도 선수인 Clarisse Agbegnenou가 있다. 그녀는 거대한 스타가 되고 있으며, 다섯 번의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했다. 그녀와 시간을 보내고 스포츠에 대해 배우는 것은 놀라웠다. 그리고 gi, 그건 정말 강해야 해." 게다가, 그는 선글라스와 헬멧과 짝을 지을 때 자전거 유니폼의 세련된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즐기고 손과 웃음으로 작은 삼각형을 만든다: 수영 선수의 팬티의 단순함과 미니멀리즘. 또한 그는 아마도 세계가 다채로운 스티칭으로 연단 의상을 보는 것에 가장 흥분할 것이며, 균형은 여전히 세계 무대의 가치가 있고 전통적인 운동복보다 더 날카로운 실루엣으로 잘린다고 말한다.


이 모든 것은 애쉬풀이 또 다른 주요 삶의 사건을 겪으면서 일어나고 있다: 그는 2월에 아버지가 되었다. "당신의 삶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는 것은 좋다"고 그는 말하지만, 그가 어떻게 잠들지 않는지 궁금하다 (우리는 그의 시간으로 오후 8시 30분에 말했고 그는 여전히 스튜디오에 있었다). "흥미롭고, 난 행복해."

애쉬풀의 다음 행보를 소개한다. 먼저 그는 이번 여름에 기념품 피갈레라는 이름으로 가게를 다시 열 것이며, 몇 시즌을 건너뛴 후 내년에 새로운 컬렉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나는 파리에서 비밀 시장으로 알려졌어,"라고 그는 웃는 미소를 지며 말한다. "이러한 것들은 내가 도시와 사람들을 위해 더 큰 일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난 진짜 시장이 되고 싶어, 그게 내 일이야. 언젠가, 나는 시장이 되고 싶어." 솔직히 말해서, 결국, 그것은 공원에서 산책하는 것처럼 들린다.